본문 바로가기
개발관련/이것저것

JavaScript스터디 공부기록

by yjoo_ 2023. 11. 27.

23년 5월 ~ 7월에 진행한 JavaScrpit 스터디 공부 기록에 관한 git과 작성한 docs

실제 진행 기간은 5주

자바스크립트 스터디


회고록

멋쟁이사자처럼 성결대 동아리에서 진행한 자바스크립트 스터디

스터디장을 맡아서 과제를 제시하고, 스터디원들은 과제를 매주 해결하고 발표를 했다.

매주 두 명 정도 랜덤으로 뽑아서 발표를 시켰다.

내가 이런 방식의 스터디를 하게 된 이유는

  1.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싶어서(물론 나만의 방식이다)
  2. 서로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물론 어느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스터디를 종료하고 스터디원들에게 물어봤는데

그동안은 그냥 코드 사용법만 익히기 바빠 구조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렇게 공부해 볼 기회가 생기니 좋았다고 했다.

문법이 나오게 된 이유와 그 사용법을 혼자서 알아보고 글로 정리하는 게 기존 방법보다는 도움이 되었다고.

퀴즈는 내가 예전에 몸 담았던 42의 JS-Piscine 문제들을 참고하여 만들었다.

각자가 정리한 스터디 아카이브 링크